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패키지디자인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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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주훈 | - |
dc.date.accessioned | 2022-01-03T05:44:40Z | - |
dc.date.available | 2022-01-03T05:44:40Z | - |
dc.date.created | 2021-12-28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2092-963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949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매장에서 가장먼저 대하는 것은 제품의 패키지이다. 패키지는 구매시점에서 소비자와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작용을 하며 제품의 정보, 가격, 가치 그리고 감성까지도 커뮤니케이션 하여 소비자의 구매결정 요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패키지를 구성하는 요소는 매우 많은 요소들이 있다 . 그 요소들은 소비자와 각기 다른 커뮤니케이션 작용을 하며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다. 본 연구는 패키지디자인의 각 요소들의 기능과 역할을 알아보고 그 요소들로 이루어진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하는가를 알아보고 소비자에게 반영되는 시각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소비자와 정확히 소통(커뮤니케이션)하는 패키지디자인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디자인학회 | - |
dc.title |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패키지디자인 | - |
dc.title.alternative | A package design as a communic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주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디자인학연구, v.12, no.1, pp.65 - 74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정보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65 | - |
dc.citation.endPage | 7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21307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ckag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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