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다층 변위 맵의 비손실 압축과 렌더링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전영재-
dc.contributor.author김해동-
dc.contributor.author조성현-
dc.date.accessioned2022-01-03T05:45:34Z-
dc.date.available2022-01-03T05:45:34Z-
dc.date.created2021-12-28-
dc.date.issued2009-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2019-
dc.description.abstract다층 변위 매핑 기법은 여러 층으로 구성된 변위 맵들을 사용하여 단층의 변위 맵으로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형태를 재현할 수 있으며, 영화와 게임 등의 디지털 콘텐츠에서 보다 사실적인 표현을 저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다층 변위 맵 자료 구조의 특성상 표현을 자세히 할수록 여러 층의 변위 맵이 필요해지고 하단부의 변위 맵일수록 변위 정보를 저장하고 있지 않은 공간이 많이 생긴다. 본 논문에서는 저장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다층 변위 맵을 비손실 압축하고 렌더링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렌더링 방법은 비손실 압축 변위 맵 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본 변위 맵의 렌더링 결과와 동일한 화질을 보장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다층 변위 맵의 비손실 압축과 렌더링-
dc.title.alternativeLossless Compression and Rendering of Multiple Layer Displacement Map-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성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9, no.6, pp.171 - 178-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9-
dc.citation.number6-
dc.citation.startPage171-
dc.citation.endPage17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9662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Displacement mapping-
dc.subject.keywordAuthorLossless image compression-
dc.subject.keywordAuthorReal-time rendering-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Sung Hyun photo

Cho, Sung Hyun
Game (Game Sofr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