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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브랜딩에 따른 사용자 경험 연구 -삼성, 애플의 체험 매장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according to place branding -Focused on the experience store of Samsung and Apple-

Other Titles
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according to place branding -Focused on the experience store of Samsung and Apple-
Authors
정승재김승인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User Experience; Branding; Samsung; Apple; Experiential Store; 사용자 경험; 장소 브랜딩; 삼성; 애플; 체험 매장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7, no.7, pp.293 - 298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7
Number
7
Start Page
293
End Page
29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97
DOI
10.14400/JDC.2019.17.7.293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모바일 체험 매장에서 장소 브랜딩에 따른 사용자 경험 연구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들이 보급을 넘어 포화상태가 되면서 IT업계들은 사용자들에게 경험 측면을 통해 구매욕을 높이고 있으며, 체험 매장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임으로써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본 연구는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있는 삼성, 애플로 국한하여 연구하였고, 체험 매장 간의 장소 브랜딩이 미치는 영향을 정성, 정량적 측정을 통해 분석하고 사용자들 장소 브랜딩과 관련된 사용자 경험 요인을 분석하여 향후 지향점을 제시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총 8명의 피실험자에게 태스크를 준 후 참여 관찰법을 통해 실험하고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실험 결과, 체험이 사용자들에게 유의미한 효과를 내고 있었지만 각 브랜드 간의 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났다. 본 연구는 체험자 위주의 경험 요소를 파악하였으므로, 향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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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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