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AST 인수 사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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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신형덕 | - |
dc.date.accessioned | 2022-01-14T09:40:57Z | - |
dc.date.available | 2022-01-14T09:40:57Z | - |
dc.date.created | 2022-01-14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issn | 1226-499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116 | - |
dc.description.abstract | 1997년, 삼성전자는 그동안 꾸준히 지분을 취득해 오던 미국의 컴퓨터 회사인 AST 사를 완전 인수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대안을 강구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의사결정의 내려야 하는 기로에 놓였다. 본 사례를 통해 외국 기업을 인수 대상으로 하는 상황에 있어서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그리고 경쟁 기업의 전략적 행동에 대해 분석을 하는 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국경영학회 | - |
dc.title | 삼성전자의 AST 인수 사례 | - |
dc.title.alternative | Samsung Electronics Co., Ltd’ Decision on AST in 1997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신형덕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Korea Business Review, v.10, no.2, pp.93 - 105 | - |
dc.relation.isPartOf | Korea Business Review | - |
dc.citation.title | Korea Business Review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93 | - |
dc.citation.endPage | 10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5651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acquis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etitive motiv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dustry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l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인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경쟁적 동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산업 분석 | - |
dc.subject.keywordAuthor | 내부환경 분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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