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인터뷰콘텐츠 특성이 이용자의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플로우 경험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서윤-
dc.contributor.author오명열-
dc.date.accessioned2022-01-20T05:41:43Z-
dc.date.available2022-01-20T05:41:43Z-
dc.date.created2022-01-20-
dc.date.issued2021-
dc.identifier.issn2765-156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389-
dc.description.abstract최근 디지털 기술 발달로 다양한 장르와 콘텐츠를 시공간 제약 없이 편리한 디바이스로 능동적인 시청이 가능하고 디지털미디어 변화를 기반으로 다매체, 다채널의 콘텐츠가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고 이용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뷰콘텐츠 특성의 정보성, 유용성, 신뢰성, 가치경험 4개의 독립변인이 지속이용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인터뷰콘텐츠 특성이 플로우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지와 플로우 경험이 매개변인으로 어떤 작용하는지 실증적으로연구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인터뷰콘텐츠 특성의 유용성과 가치경험 2개 요인이 지속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쳤고 가치경험이 플로우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인터뷰콘텐츠 특성의 정보성, 유용성, 신뢰성, 가치경험 4개요인에서 지속이용의도에 플로우 경험이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본 연구가 후속 연구로 유용한 자료 제공과실증적인 인터뷰콘텐츠 기획과 제작 방향에 기여가 되기를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dc.title인터뷰콘텐츠 특성이 이용자의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플로우 경험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dc.title.alternativeEffect of Interview Content Characteristics on the User's Intention to Continue Using It -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Flow Experience --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오명열-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o.67, pp.17 - 29-
dc.relation.isPartOf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number67-
dc.citation.startPage17-
dc.citation.endPage2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79742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terview-
dc.subject.keywordAuthorContent-
dc.subject.keywordAuthorContinuance Using Intension-
dc.subject.keywordAuthorFlow Experience-
dc.subject.keywordAuthorMediating Effect-
dc.subject.keywordAuthor인터뷰-
dc.subject.keywordAuthor콘텐츠-
dc.subject.keywordAuthor지속이용의도-
dc.subject.keywordAuthor플로우 경험-
dc.subject.keywordAuthor매개효과-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Brand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Oh, Myoung Yul photo

Oh, Myoung Yul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Brand Management)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