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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사후 진단 체크리스트 제안 -레후의 원인-치유 모델을 중심으로-Proposal of post-diagnosis checklist for revitalization of local co-brands -Focused on the causes-remedies model of Lehu-

Other Titles
Proposal of post-diagnosis checklist for revitalization of local co-brands -Focused on the causes-remedies model of Lehu-
Authors
이가하김승인
Issue Date
2022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공동브랜드; 활성화; Lehu; 사후진단; 체크리스트; Co-brand; activation; Lehu; post-diagnosis; checklist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20, no.1, pp.249 - 255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20
Number
1
Start Page
249
End Page
25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5269
DOI
10.14400/JDC.2022.20.1.249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많은 강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되지 못한 국내 지역 공동브랜드의 활성화 방안을 위한 사후 진단 체크리스트를 설정하여 제안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선 선행연구를 통해 브랜드 활성화 방법론에 관해 알아보았고, 그중 원인-치유 도표를 참조하여 사례조사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현재 공동브랜드의 비활성화 원인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활성화 방안을 살펴보았다. 현재 활용하고 있는 방안에 관하여 역으로 이유에 대해 추론하였으며, 추론한 문장에서 원인과 결과에 해당하는 요인을 찾아 범주화하였고, 이에 해당하는 세부항목을 설정하여 체크리스트 항목을 제시하였다. 이 연구는 실질적으로 체크리스트 검증이 없다는 한계가 있으나 차후 연구의 검증을 통하여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것을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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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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