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빨래엔 피존하세요!" 도전과 원칙, 그리고 집중의 성공신화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류강석-
dc.contributor.author유필화-
dc.contributor.author이학식-
dc.date.accessioned2022-03-14T08:42:12Z-
dc.date.available2022-03-14T08:42:12Z-
dc.date.created2022-03-14-
dc.date.issued2004-
dc.identifier.issn1598-786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215-
dc.description.abstract본 사례에서는 섬유유연제 시장의 장수․파워 브랜드인 피죤이 지난 25년간 수행해 온 마케팅 및 브랜드관리 활동들을 Keller가 제시한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프레임워크(customer-based brand equity framework)를 바탕으로 현대적인 관점에서 조망해 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결과에 의하면, 첫째, 피죤은 브랜드 체계(브랜드 비젼 - 브랜드 미션 - 브랜드 아이덴터티)의 구축과 브랜드 요소(브랜드 이름과 로고)의 선정, 이를 전달하고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활동을 일관적이고 보완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피죤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과 세밀한 고객욕구분석의 결합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과 탁월한 가치를 지닌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 셋째, 피죤은 전략수립과 실행에 있어서 조사와 분석에 기반을 둔 과학적인 접근법과 경험과 직관을 바탕으로 하는 예술적인 접근법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왔다. 넷째, 최고경영자의 파워리더십과 인재에 대한 교육과 투자 역시 피죤의 성공에 중요한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dc.publisher한국마케팅학회-
dc.title"빨래엔 피존하세요!" 도전과 원칙, 그리고 집중의 성공신화-
dc.title.alternativePigeon: The Success Story of Challenge, Principle, and Focu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학식-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아시아마케팅저널, v.6, no.3, pp.99 - 122-
dc.relation.isPartOf아시아마케팅저널-
dc.citation.title아시아마케팅저널-
dc.citation.volume6-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99-
dc.citation.endPage122-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094984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based brand equity framework-
dc.subject.keywordAuthorconsistency-
dc.subject.keywordAuthorcomplemetarity-
dc.subject.keywordAuthorR&amp-
dc.subject.keywordAuthorD-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needs-
dc.subject.keywordAuthorscientific and intuitive approach-
dc.subject.keywordAuthorpower leadership.-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based brand equity framework-
dc.subject.keywordAuthorconsistency-
dc.subject.keywordAuthorcomplemetarity-
dc.subject.keywordAuthorR&amp-
dc.subject.keywordAuthorD-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needs-
dc.subject.keywordAuthorscientific and intuitive approach-
dc.subject.keywordAuthorpower leadership.-
dc.subject.keywordAuthor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프레임워크-
dc.subject.keywordAuthor일관성-
dc.subject.keywordAuthor보완성-
dc.subject.keywordAuthor연구개발-
dc.subject.keywordAuthor고객욕구-
dc.subject.keywordAuthor과학적·예술적 접근법-
dc.subject.keywordAuthor파워리더십-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