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Ubiquitous 제품 서비스 요인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천홍말 | - |
dc.contributor.author | 변지석 | - |
dc.date.accessioned | 2022-03-14T08:43:25Z | - |
dc.date.available | 2022-03-14T08:43:25Z | - |
dc.date.created | 2022-03-14 | - |
dc.date.issued | 2004 | - |
dc.identifier.issn | 1229-993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29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유비쿼터스 제품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 과정에서 보다 용이하게 다수의 소비자(critical mass)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제품 서비스 요인에 초점을 두고 출시되어야 하는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그간의 관련연구와 사례들을 분석하여 유비쿼터스 제품 서비스가 갖추어야 할 요인들을 도출하였으며, 실증분석을 통하여 이들 요인들이 고객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검정하였다. 또한, 통계분석 결과를 가치혁신이론(value innovation theory)에서 제안하고 있는 가치곡선(value curve)으로 나타내어 유비쿼터스 제품 서비스의 창출전략을 제안하였다. | - |
dc.publisher | 국제e-비즈니스학회 | - |
dc.title | 고객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Ubiquitous 제품 서비스 요인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act of Ubiquitous factors on Buyers' Purchase Intention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변지석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e-비즈니스연구, v.5, no.1, pp.21 - 40 | - |
dc.relation.isPartOf | e-비즈니스연구 | - |
dc.citation.title | e-비즈니스연구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1 | - |
dc.citation.endPage | 4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7563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비쿼터스 컴퓨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비쿼터스 제품 서비스요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매의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치혁신 | - |
dc.subject.keywordAuthor | ubiquitous compu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aracteristics of ubiquitous product and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rchase intentio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value innov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ubiquitous comput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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