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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가 이용의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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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서윤-
dc.contributor.author오명열-
dc.date.accessioned2022-06-15T07:40:24Z-
dc.date.available2022-06-15T07:40:24Z-
dc.date.created2022-06-15-
dc.date.issued2022-
dc.identifier.issn1598-449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8559-
dc.description.abstract현대의 미디어 환경 발달과 변화 속에서 인터뷰콘텐츠는 다양한 미디어 중심으로 이용자의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가 어떤 요인인지 살펴보았고 인터뷰콘텐츠에 대한 이용동기가 이용의도와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탐색해 보았다. 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로 정보추구, 즐거움추구, 공감추구, 출연자선호, 시간보내기 5개의 독립요인을 도출하여 연구하고자 하였다. 검증결과는 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의 정보추구, 즐거움추구, 공감추구, 출연자 선호, 시간보내기 5개 요인이 이용의도에 정(+)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의 정보추구, 즐거움추구, 공감추구, 출연자 선호 4개 요인이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고 시간보내기는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인터뷰콘텐츠 연구에 대한 학문적인 의의와 인터뷰콘텐츠 기획과 제작 차원에서 실무적인 시사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dc.title인터뷰콘텐츠 이용동기가 이용의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Influence of Interview Content Usage Motivation on User Intention and Satisfac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오명열-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커뮤니케이션학 연구, v.30, no.2, pp.141 - 160-
dc.relation.isPartOf커뮤니케이션학 연구-
dc.citation.title커뮤니케이션학 연구-
dc.citation.volume3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41-
dc.citation.endPage16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84178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terview-Content-
dc.subject.keywordAuthorUsage 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Usag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Use and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인터뷰콘텐츠-
dc.subject.keywordAuthor이용동기-
dc.subject.keywordAuthor이용의도-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이용과 충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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