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신비주의 마케팅과 브랜드 러브마크의 상관관계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길형-
dc.contributor.author임은경-
dc.date.available2020-07-10T05:39:03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issn1976-156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6643-
dc.description.abstract오늘날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의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와 소비자의 정서적, 감성적 관계구축이 효과적인 마케팅의 핵심이라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신비주의 마케팅 유형을 신화적, 초현실적, 비노출적, 감성적 신비주의로 분류하고 각 유형의 사례를 이미지와 메시지로 나눠 케빈 로버츠(Kevin Roberts)가 제시한 러브마크 구성요소인 신비감, 감각, 친밀감, 성과, 신뢰, 평판으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러브마크화 되는 과정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로 브랜드가 러브마크화 되는 과정에서 신비주의 마케팅의 활용은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없는 환상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유발시켜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dc.title신비주의 마케팅과 브랜드 러브마크의 상관관계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Mysticism Marketing and Brand Lovemark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길형-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59, pp.43 - 58-
dc.relation.isPartOf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dc.citation.volume59-
dc.citation.startPage43-
dc.citation.endPage5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21925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신비주의-
dc.subject.keywordAuthor신비주의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러브마크-
dc.subject.keywordAuthorMysticism-
dc.subject.keywordAuthorMysticism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Lovemark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Industrial Arts > 광고디자인전공 >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