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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인테리어 B2C 브랜드의 효과적인 SNS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연구-시각 콘텐츠 게시물 활용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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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정혜선-
dc.contributor.author나건-
dc.date.available2020-07-10T05:39:18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issn1598-649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6672-
dc.description.abstract최근 급속히 성장하는 국내 홈 인테리어 산업의 기업과 개인의 거래(Business to Customer, B2C)는, 실내 건축 산업 중에서 비전문가 고객인 최종 소비자와의 소통이 상당히 중요한 분야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국내 홈 인테리어 산업 B2C 브랜드들의 SNS를 통한 홍보 커뮤니케이션을 분석하여, 이 산업의 잠재고객들과의 효과적인 소통방법을 탐구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산업계에서 ‘홈 인테리어B2C 브랜드’라고 불리는 사업 군이다. 연구 범위는, 대상 브랜드들의 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방식 중 SNS 상의 시각콘텐츠를 중심으로 하였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 문헌조사를 통해 자료를 수집한 후, 분석⋅논의⋅방향 모색 순서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으로, 먼저 SNS 및 ‘홈 인테리어 산업B2C브랜드’의 개념 및 동향을 서적⋅신문 기사 및 통계 자료를 참고로 고찰하였다. 또한, 이 업계에 속한대표적인 브랜드 5사를 선별하여, 대상들의 SNS 시각콘텐츠 활용현황을 체계적으로 정리⋅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대상들은 SNS 운용 방향 및 게시물의시각적 특성은 확연한 차이를 보이나, 대체적으로 시각 콘텐츠들이 각 플랫폼의 특징에 최적화되지 못하여효과가 저하됨을 논의하였다. 또한, 성공적인 SNS 활용 사례를 분석하여, 이 분야에서 SNS를 통한 보다효과적인 소비자와의 소통방법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자인문화학회-
dc.title홈 인테리어 B2C 브랜드의 효과적인 SNS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연구-시각 콘텐츠 게시물 활용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Effective Social Networking Service Communication with Consumers for Home Interior B2C Brands -Focused on Visual Contents Posts on SN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나건-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23, no.1, pp.587 - 601-
dc.relation.isPartOf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dc.citation.volume23-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87-
dc.citation.endPage601-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20874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Networking Service(SNS)-
dc.subject.keywordAuthorB2C Home-Interior Industry-
dc.subject.keywordAuthorUtilizing SNS in B2C Home-Interior Brands-
dc.subject.keywordAuthorCommunication with Customers-
dc.subject.keywordAuthorVisual Contents on SNS-
dc.subject.keywordAuthor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dc.subject.keywordAuthorB2C 홈 인테리어 산업-
dc.subject.keywordAuthor홈 인테리어브랜드의 SNS 활용-
dc.subject.keywordAuthor소비자와의 소통-
dc.subject.keywordAuthorSNS의 시각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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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esign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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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h, Ke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esign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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