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타워 Test Bed 시제품 설치단계별 안전성 평가 및 Access Hole 피로성능 평가(산업체 연구과제 제안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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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연승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6:12:41Z | - |
dc.date.created | 2020-07-08 | - |
dc.date.issued | 2016-03-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049 | - |
dc.description.abstract | o 전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형 풍력타워 설계에 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이에 따라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기준들 중 하나를 적용하여 설계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 상황임. 현재 국내에서는 하이브리드형 풍력타워에 관한 설계기준이 전무한 상황이며, 어느 설계기준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타워의 안전성 및 경제성에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따라서, GL Guideline 등 상대적으로 실무에서 많이 인용되는 설계기준을 분석하여 하이브리드형 풍력타워 구조시스템 설계를 위한 자체기준 정립이 필요한 상황임. O 하이브리드형 풍력타워를 구성하는 세그먼트 부재 및 강재 Shell - 콘크리트 Shell 연결부의 성능평가를 위한 수치해석 기술 o 이종 소재로 구성된 구조시스템의 좌굴 안전성 평가 및 강재/콘크리트 구조시스템의 피로 안전성 평가 기술 o 세그먼트 부재 응력해석에 의한 안전성 평가 o 강재 Shell - 콘크리트 Shell 연결부 응력해석에 의한 안전성 평가 o 하이브리드형 타워 좌굴 안정성 해석 o 수치해석에 의한 콘크리트 Shell - Foundation 연결부 상세개발 o 하부 콘크리트부 Access Hole 주변 응력해석 및 피로 설계수명 평가 o 하이브리드형 타워의 3차원 수치해석 모델의 구성 및 정적/동적해석을 통해 시스템의 좌굴특성과 동적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존 강재 타워 대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설계조건을 도출하고자 함.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 | - |
dc.title | 하이브리드형 타워 Test Bed 시제품 설치단계별 안전성 평가 및 Access Hole 피로성능 평가(산업체 연구과제 제안서)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연승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 v.-, no.-, pp.0 - 0 | - |
dc.relation.isPartOf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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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type.rims | AR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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