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의 생성다항식 행렬을 갖는 길쌈부호도 (n, 1) 마더부호의 천공으로 생성 가능한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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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하봉 | - |
dc.contributor.author | 성진우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6:27:02Z | - |
dc.date.created | 2020-07-06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226-471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640 | - |
dc.description.abstract | 천공이란 길쌈부호의 부호율을 증가시키는데 쓰이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며, 이때 천공하기 전의 길쌈부호를마더부호라고 한다. 본 논문에서는 임의의 (N,K) 길쌈부호를 특정 (n,1) 마더부호를 천공함으로써 만들 수 있는지여부에 대하여 조사하였다. 동일한 부호어 집합을 갖는 두 개의 길쌈부호를 서로 동등(equivalent)하다고 할 때, 주어진 (N,K)길쌈부호가(n,1) 마더부호를 천공하여 얻은 천공된 길쌈부호와 동등하기 위한 두 개의 충분조건을소개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임의의 생성다항식 행렬을 갖는 길쌈부호도 (n, 1) 마더부호의 천공으로 생성 가능한가? | - |
dc.title.alternative | Sufficient Conditions for the Existence of an (n,1) Mother Code and Its Puncturing Pattern to Generating a Given Convolutional Cod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하봉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41, no.4, pp.379 - 38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통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4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379 | - |
dc.citation.endPage | 38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0434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nctured Convolutional Co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ther Co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ncturing Patter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olynomial Generator Matrix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construction Algorith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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