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이 공매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헌섭 | - |
dc.contributor.author | 강내철 | - |
dc.contributor.author | 박상연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6:40:50Z | - |
dc.date.created | 2020-07-06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2635-86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74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신용이 공매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2009년부터 2012년 말까지 한국 증권선물거래소의 코스닥 시장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1,440개 기업-연도를 표본 대상으로 선정하여 실증적 검증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실증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업신용과 SSP(공매도거래량비율), MSSP(공매도금액비율)사이에는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음(-)의 값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본 연구의 가설과 마찬가지로 신용이 좋은 기업일수록 공매도 비중이 낮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는 기존 선행연구에서 다루지 않은 기업신용과 공매도 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회계정책학회 | - |
dc.title | 신용등급이 공매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Credit Rating on Short Sell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헌섭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강내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회계와 정책연구, v.21, no.1, pp.1 - 23 | - |
dc.relation.isPartOf | 회계와 정책연구 | - |
dc.citation.title | 회계와 정책연구 | - |
dc.citation.volume | 2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8836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ort sell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edit ra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공매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용등급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신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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