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민원 업무처리 선진화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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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경주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6:43:07Z | - |
dc.date.created | 2020-07-08 | - |
dc.date.issued | 2015-11-3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961 | - |
dc.description.abstract | 금융소비자 보호수준을 현실적으로 가늠하는 한 가지 잣대인 금융민원의 효율적 처리 및 감소를 위해서는 기존의 금융민원 업무처리방식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 그에 따라 현행 금융감독원의 금융민원 업무처리 프로세스와 미국, 영국 등 선진국의 금융민원(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비교하여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함. 개선방향은 크게 금융민원의 재정의, 금융민원 자율조정 전치주의의 도입, 금융민원 처리결과의 활용방식 개선,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등 금융민원 업무처리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의 네 가지를 들 수 있음. 그와 같은 방향으로 금융민원 업무처리방식을 개선함으로써 효율성과 효과성 모두 제고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금융감독원 | - |
dc.title | 금융민원 업무처리 선진화방안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경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해당 없음, v.해당 없음, no.해당 없음, pp.1 - 118 | - |
dc.relation.isPartOf | 해당 없음 | - |
dc.citation.title | 해당 없음 | - |
dc.citation.volume | 해당 없음 | - |
dc.citation.number | 해당 없음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18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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