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물 재배를 위한 학습용 게임 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예진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2:38:19Z | - |
dc.date.created | 2020-07-08 | - |
dc.date.issued | 2019-10-2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98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농작물 재배를 학습하는 교육용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제안하는 게임에서는 농촌을 소재로 한 웬툰(Webtoon) 스토리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농작물 재배 방법을 게임의 미션을 통해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의 문서나 동영상 위주의 농업 교육용 자료의 학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부가가치가 높은 농작물을 선정하여 가상 환경에서 재배하고 수확하는 일련의 주요 과정을 게임화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농작물 재배를 위한 학습용 게임 개발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예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9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v.1, no.1, pp.329 - 330 | - |
dc.relation.isPartOf | 2019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2019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329 | - |
dc.citation.endPage | 330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94, Wausan-ro, Mapo-gu, Seoul, 04066, Korea02-320-1314
COPYRIGHT 2020 HONGI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