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G와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자동차 모델 인식 시스템 성능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기완 | - |
dc.contributor.author | 방지성 | - |
dc.contributor.author | 김병만 | - |
dc.date.available | 2020-04-24T11:25:41Z | - |
dc.date.created | 2020-04-03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229-374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121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영상처리와 기계학습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판별하는 시스템을 제안하고 그 성능을 확인한다. 차량의 앞면을 인식 하도록 하였으며 앞면을 선택한 이유는 제조사, 모델별로 앞면이 다르고 개조가 힘들기 때문이다. 제안하는 방법은 먼저 학습 데이터로부터 HOG특징을 추출하고, 이 특징 데이터에 대해 인공신경망 학습기법을 적용하여 판별 모델을 구축한다. 그리고 사용자가 자동차의 앞면을 찍으면 그 사진에서 특징점을 추출하고 특징점을 학습된 판별 모델을 거쳐 차량의 정보를 표시한다. 실험 결과, 98%의 높은 평균 인식률을 보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업정보학회 | - |
dc.title | HOG와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자동차 모델 인식 시스템 성능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Performance Evaluation of Car Model Recognition System Using HOG and Artificial Neural Network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병만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21, no.5, pp.1 - 10 | - |
dc.citation.title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1 | - |
dc.citation.number | 5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6370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동차 모델 인식 | - |
dc.subject.keywordAuthor | MLP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G | - |
dc.subject.keywordAuthor | k-N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r Model Classif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LP | - |
dc.subject.keywordAuthor | HOG | - |
dc.subject.keywordAuthor | k-N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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