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제조기업의 경영전략과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의 연계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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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상호 | - |
dc.contributor.author | 윤상한 | - |
dc.contributor.author | 장성호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준 | - |
dc.contributor.author | 배익순 | - |
dc.date.available | 2020-04-24T11:25:53Z | - |
dc.date.created | 2020-03-31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1279 | - |
dc.description.abstract | 중소기업에 있어서 미션과 비전의 설정을 바탕으로 한 전략의 수립과 이에 근거한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의 설계에는 자원의 제약으로 인한 결핍이 존재한다. 이러한 제약이 존재하는 환경에서 기업의 지속성과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이 설정하고 있는 전략유형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한 전략의 수립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으로는 첫째, 전략유형이 조직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와 전략유형의 강도에 따른 전략경영성과의 차이가 존재하는지로 설정하였으며, 두 번째 목적으로는 성과측정시스템이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지와 사용정도에 따른 경영성과의 차이가 존재하는가이며, 마지막으로 전략유형과 성과관리시스템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효과가 있는 지를 검증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분석을 위하여 대구⦁경북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유형을 분류하고 이에 적합한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을 설계함으로써 기업의 경영성과 개선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중소제조기업의 경영전략과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의 연계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ffect of Aligning with Management Strategy and Strategic Performance Management on Firm's Performance in Medium and Small Firm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장성호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C.2016.14.1.9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4, no.1, pp.99 - 119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9 | - |
dc.citation.endPage | 119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7777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nagement Strategy Typ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rategic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formance Management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략유형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경영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략경영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상호작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성과관리시스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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