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만족-충성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네트워크의 특징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범석-
dc.contributor.author김진한-
dc.date.available2021-04-29T08:41:30Z-
dc.date.created2020-10-21-
dc.date.issued2020-03-
dc.identifier.issn1598-115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1908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전통적인 고객만족-충성 관계에 고객 대 고객 네트워크 특징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한다. 구체적으로 고객만족을 독립변수, 고객충성을 종속변수, 그리고 네트워크 규모, 강도, 개방성 등의 고객 간 네트워크의 특징을 매개변수로 설정한 매개효과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 결과, 네트워크 규모와 개방성은 고객만족의 충성에 대한 영향을 매개하지 않으나 네트워크 강도는 부분적으로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폭넓은 정보 및 새로운 기회에 대한 접근보다는 고객 간 긴밀한 상호작용으로 인한 지식의 공유 등이 고객충성에 더욱 효과적일 수 있음을 암시한다. 본 연구는 네트워크의 자체적인 특징이 고객의 행동과 태도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를 제시하였고, 나아가 고객참여 연구의 범위를 고객 간 네트워크로까지 확장하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서비스경영학회-
dc.title만족-충성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 네트워크의 특징-
dc.title.alternativeCharacteristics of Customer Networks that affects to Satisfaction-Loyalty Relationship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진한-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서비스경영학회지, v.21, no.3, pp.149 - 176-
dc.relation.isPartOf서비스경영학회지-
dc.citation.title서비스경영학회지-
dc.citation.volume21-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49-
dc.citation.endPage17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62931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고객 간 네트워크-
dc.subject.keywordAuthor고객만족-
dc.subject.keywordAuthor고객충성-
dc.subject.keywordAuthor고객참여-
dc.subject.keywordAuthor매개효과분석-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Network-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Loyalty-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Engagement-
dc.subject.keywordAuthorMediating effect-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Jin han photo

Kim, Jin han
College of Engineering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