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의 성공요인과 성과에 있어 컨설턴트 전문역량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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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승희 | - |
dc.contributor.author | 이종승 | - |
dc.contributor.author | 정구상 | - |
dc.date.accessioned | 2023-04-27T05:14:21Z | - |
dc.date.available | 2023-04-27T05:14:21Z | - |
dc.date.created | 2020-10-05 | - |
dc.date.issued | 2013-04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160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사회적 기업의 성공요인과 성과에 있어서 컨설턴트 전문역량의 조절효과를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의 성공요인으로서 시장경쟁력 확보, 기업가 정신, 네트워크 활동으로 설정하고, 성공요인과 성과와 컨설턴트 전문적 역량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사회적기업의 성공요인으로서 시장경쟁력 확보, 기업가정신, 네트워크 활동이 영리적 성과와 공익적 성과에 모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침으로서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모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회적 기업의 성공요인과 경영성과와의 관계에서 컨설턴트 전문역량의 조절효과를 분석해본 결과 성공요인 중 네트워크 활동이 영리적 성과와 공익적 성과에 모두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는 사회적 기업의 성과 창출에 있어서의 지역 사회적 기업 협의회 가입 및 활동, 지방자치 단체와 연계된 사회적 기업 활동 등의 네트워크 활동은 사회적기업의 성과에 중요한 요인임을 알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사회적 기업의 성공요인과 성과에 있어 컨설턴트 전문역량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Professional Ability of Consultants between Success Factors of Social Enterprises and Performanc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승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4, pp.197 - 207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97 | - |
dc.citation.endPage | 20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6641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al enterpris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fessional Ability of Consultan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curement of market competitiven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trepreneu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twork activ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사회적 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컨설턴트 전문역량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장경쟁력 확보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가정신 | - |
dc.subject.keywordAuthor | 네트워크 활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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