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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The Study on Effectiveness of Corporate Image Advertising of Industrial Corporate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and Corporate Image

Other Titles
The Study on Effectiveness of Corporate Image Advertising of Industrial Corporate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and Corporate Image
Authors
이수범심성욱마정미최준혁송민호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언론학회
Keywords
산업재 기업; 기업이미지 광고; 공중 관계성; 기업이미지; industrial corporate; corporate image advertising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corporate image
Citation
한국언론학보, v.59, no.1, pp.301 - 330
Journal Title
한국언론학보
Volume
59
Number
1
Start Page
301
End Page
33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1458
Abstract
기업이미지 광고는 기업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공중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공중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할 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를 선호 또는 선택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광고 주체의 지각과 인식, 평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92명의 응답자를 수집하여 광고를 시청하고 기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이미지 광고는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모든 하부 요인에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공중 관계성의 친밀/친숙성은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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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Media Content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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