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초등학생의 무용 목표성향과 즐거움과의 관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병순-
dc.date.accessioned2021-08-12T07:27:47Z-
dc.date.available2021-08-12T07:27:47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738-964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826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방과 후 사설학원에서 무용을 배우는 초등학생들의 목표성향과 즐거움과의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남녀 초등학생 267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하였으며, 자료는 기술통계, 상관분석, 그리고 단계적 다중회귀분석을 활용하여 분석되었다. 회귀분석의 결과 숙달목표성향이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무용 즐거움 수준에 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회피목표 역시 건강, 재미/즐거움, 과제활동/학습,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에 정적으로 기여하였으며, 학년 수준은 능력 활용에서만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따라서 본 결과는 학생들의 목표성향에 따른 즐거움 수준을 촉진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전략과 관련하여 논의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체육학회-
dc.title초등학생의 무용 목표성향과 즐거움과의 관계-
dc.title.alternativeRelationships Between Dance Goal Orientations and Enjoyments Amo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안병순-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체육학회지, v.49, no.5, pp.297 - 304-
dc.relation.isPartOf한국체육학회지-
dc.citation.title한국체육학회지-
dc.citation.volume49-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97-
dc.citation.endPage30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48735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dance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achievement goals-
dc.subject.keywordAuthorenjoyments-
dc.subject.keywordAuthorlearning environment-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Deparment of Theater and Dan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Ahn, Byoung soon photo

Ahn, Byoung soon
SCH Media Labs (Department of Performing and Visual Art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