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를 이용한 모바일 퀴즈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효원 |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득 | - |
dc.contributor.author | 이순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형 | - |
dc.date.accessioned | 2021-08-12T07:34:05Z | - |
dc.date.available | 2021-08-12T07:34:05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975-47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853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교육현장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SMS를 이용한 모바일 퀴즈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본 시스템은 즉각적으로 학생들에게는 퀴즈 결과에 대한 SMS 개별통보를, 교수자에게는 성적 통계를 제공한다. 실제 대학교육 현장에서의 시험운용을 통해, 본 시스템이, 학생들에게는 강의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몰입도를 높이며 교수자에게는 강의 수준을 즉각적으로 적절히 조절할 수 있는 교육 수단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교육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학기술학회 | - |
dc.title | SMS를 이용한 모바일 퀴즈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The Mobile Quiz System Using SM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순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1, no.2, pp.525 - 531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525 | - |
dc.citation.endPage | 53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2604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MS(Short message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quiz | - |
dc.subject.keywordAuthor | GNEX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C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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