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센터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가치수용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오정하 | - |
dc.contributor.author | 노수연 | - |
dc.contributor.author | 이승재 | - |
dc.date.accessioned | 2021-09-10T06:29:38Z | - |
dc.date.available | 2021-09-10T06:29:38Z | - |
dc.date.created | 2021-07-16 | - |
dc.date.issued | 2021 | - |
dc.identifier.issn | 1229-634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924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필라테스 센터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가치수용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필라테스 센터 운영의 체계적인 회원관리와 신규회원 유입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편의표본추출방법을 사용하여 수집한 총 299부의 데이터를 SPSS 25.0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통계적 유의수준p<.05수준에서 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가설검증을 실시한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필라테스 센터의 선택속성은 가치수용에 부분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필라테스 센터의 선택속성은 접근성을 제외하고 구매 후 행동의 모든 속성에서 부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필라테스 센터 소비자의 가치수용은 구매 후 행동의 모든 요인에서 유의한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들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요인들을 꾸준히 개선하며, 운동 결과에대한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더불어 비용과 관련된 전략적인 이벤트를 시행한다면 체계적인 회원관리와신규회원 유입으로 안정적인 필라테스 센터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여성체육학회 | - |
dc.title | 필라테스센터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가치수용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Selection Attributes of Customers in Pilates Center on Value Acceptance and Post-Purchase Behvior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승재 | - |
dc.identifier.doi | 10.16915/jkapesgw.2021.3.35.1.9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여성체육학회지, v.35, no.1, pp.99 - 112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여성체육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여성체육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3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9 | - |
dc.citation.endPage | 11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69964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Pilat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lection attribut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value accep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ost-purchase behavior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필라테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선택속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치수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매 후 행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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