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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커머스 환경에서 Virtualgraph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아이트래킹 연구An Eye-tracking Study of Virtualgraph Contents in Mobile Commerce

Other Titles
An Eye-tracking Study of Virtualgraph Contents in Mobile Commerce
Authors
박지섭김협권혁준
Issue Date
Oct-2021
Publisher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Keywords
Reality-Based Closed-Loop 3D; Virtualgraph; Eye Tracking; Visual Attention; Area of Interest; 실사기반 폐 루프 3D 콘텐츠; 버추얼그래프; 아이트래킹; 시각적 주의; 관심영역
Citation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v.22, no.10, pp 1653 - 1659
Pages
7
Journal Title
디지털컨텐츠학회논문지
Volume
22
Number
10
Start Page
1653
End Page
165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20014
DOI
10.9728/dcs.2021.22.10.1653
ISSN
1598-2009
2287-738X
Abstract
본 연구는 Virtualgraph 콘텐츠와 일반 이미지의 시각적 주의를 비교하기 위해 아이트래킹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총 26명의 실험 참가자를 대상으로 Virtualgraph 콘텐츠를 보여주는 실험그룹과 일반 이미지를 보여주는 대조그룹을 구성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모바일 쇼핑 환경에서 상품 이미지 영역과 상품 설명 영역을 AOI(Area of Interest)로 설정하였다. Virtualgraph 샘플과 일반 이미지 샘플을 실험그룹과 대조그룹에게 노출하였다. 이미지 영역의 Total Duration(TD)와 Number of Fixations(NF)의 AOI, 그리고 상품 설명 영역의 Total Duration(TD)와 Number of Fixations(NF)의 AOI를 분석하였다. 실험결과, 이미지 영역의 TD와 NF, 상품 설명 영역의 NF는 실험그룹과 대조그룹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지만 상품 설명 영역의 TD는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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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Global Business > Department of Economics and Finance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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