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학생이 지각한 피트니스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센터이미지, 고객만족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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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양주 | - |
dc.contributor.author | 허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광수 | - |
dc.date.accessioned | 2024-06-11T07:03:04Z | - |
dc.date.available | 2024-06-11T07:03:04Z | - |
dc.date.issued | 2024-05 | - |
dc.identifier.issn | 1975-405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2601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의 목적은 중국 대학생이 지각한 피트니스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센터이미지, 고객만족 그리고 충성도의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 중국 대학생 스포츠센터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대한 기초자료를 확보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 연구의 대상은 중국 대학생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고 온라인 설문을 통해 330부를 수집하였으며, 최종 319부를 확보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활용하여 SPSS WIN Ver.2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 Ver. 22.0.을 활용하여 확인적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스케이프는 센터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서비스스케이프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인적서비스품질은 센터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인적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센터이미지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센터이미지는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곱째, 고객만족은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format.extent | 7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웰니스학회 | - |
dc.title | 중국 대학생이 지각한 피트니스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센터이미지, 고객만족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the Servicescape and Human Service Quality of Fitness Center Perceived by Chinese University Students on Center Image,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웰니스학회지, v.19, no.2, pp 99 - 105 | - |
dc.citation.title | 한국웰니스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99 | - |
dc.citation.endPage | 105 | - |
dc.identifier.kciid | ART00308460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scape | - |
dc.subject.keywordAuthor | human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center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loyalt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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