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글로벌 100대 PR기업의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에 관한 기술적 및 탐색적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준혁-
dc.date.accessioned2021-08-11T08:43:21Z-
dc.date.available2021-08-11T08:43:21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issn2713-83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3560-
dc.description.abstract매출액을 기준으로 전세계 PR기업의 순위를 매기는 홈즈리포트의 “글로벌 250대 PR기업 순위”에서 상위 100위에 드는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규명했다. 내용분석과 2차자료를 활용해 자료를 수집했다.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14개를 도출했고, 이들 14개의 변인을 PR기업의 내적 요인, PR기업 소재국의 경제 및 사회적 환경 요인, PR기업 소재국의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환경 요인 등 3개의 요인으로 구성했다.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14개의 변인들 중 PR기업의 리서치 전문성 및 역량 제시, PR기업의 임직원 수, PR기업 소재국의 국내총생산, PR기업 소재국의 인터넷 사용자 수 등이 PR기업 매출액에 영향을 미쳤다.-
dc.format.extent28-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글로벌 100대 PR기업의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에 관한 기술적 및 탐색적 연구-
dc.title.alternativeWhat Affects Fee Income of Public Relations Corporation?: An Analysis of the Homes Report's 2019 Global Top 250 PR Agency Ranking-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20.13.2.00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13, no.2, pp 109 - 136-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09-
dc.citation.endPage136-
dc.identifier.kciidART00259159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relations agency-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relations corporation-
dc.subject.keywordAuthorpublic relations ranking-
dc.subject.keywordAuthorThe Holmes Report-
dc.subject.keywordAuthorthree factors-
dc.subject.keywordAuthorPR기업-
dc.subject.keywordAuthorPR대행사-
dc.subject.keywordAuthor순위-
dc.subject.keywordAuthor홈즈리포트-
dc.subject.keywordAuthor3요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Media Conten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June hyock photo

Choi, June hyock
SCH Media Labs (Department of Media and Communic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