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아영재를 위한 Super-Thinking Program의 적용 가능성 탐색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신동-
dc.contributor.author주소영-
dc.date.accessioned2021-08-11T15:43:54Z-
dc.date.available2021-08-11T15:43:54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7-
dc.identifier.issn1229-929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7953-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순천향대학교 대표 영재교육 프로그램인 Super-Brain Program 중 일부를 유아영재 프로그램인 Super-Thinking Program으로 개발하고, Super-Thinking Program이 유아영재의 창의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를 통해 유치원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살펴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연구는 Super- Thinking Program이 유아영재의 창의적 사고에 미치는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유아도형창의성검사(K-FCTYC)를 사용하였으며, Wilcoxon 부호순위검정으로 통계를 처리하였다. 이 연구결과 Super- Thinking Program을 통해 유아영재의 창의적 사고능력이 향상되었으며, 하위요인으로는 유창성, 독창성에서 유의한 차이를 보여 프로그램의 효과가 입증되어 유치원에서 Super-Thinking Program의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영재가 차별화된 교육을 충분히 제공받지 못한 실정에서, 유아영재들이 다른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해당 교육기관에서 창의적 사고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고 그 효과를 확인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dc.title유아영재를 위한 Super-Thinking Program의 적용 가능성 탐색-
dc.title.alternativeAn Exploratory Study on Applicability of the Super-Thinking Program for the Gifted Young Childre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신동-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v.21, no.4, pp.1 - 19-
dc.relation.isPartOf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dc.citation.title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dc.citation.volume21-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29609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uper-Thinking Program-
dc.subject.keywordAuthor창의적 사고-
dc.subject.keywordAuthor유아영재-
dc.subject.keywordAuthorSuper-Thinking Program-
dc.subject.keywordAuthorcreative thinking skill-
dc.subject.keywordAuthorgifted young childre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Special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hin dong photo

Lee, Shin dong
인문사회과학대학 (Department of Special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