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Authors
김해월김효숙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광고홍보학회
Keywords
CSR; Corporate reputation; Multinational corporations; nationality’s moderation impact; CSR; Corporate reputation; Multinational corporations; nationality’s moderation impact; CSR 활동; 기업평판; 다국적기업; 국적의 조절 효과
Citation
한국광고홍보학보, v.11, no.4, pp.64 - 92
Journal Title
한국광고홍보학보
Volume
11
Number
4
Start Page
64
End Page
92
URI
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16070
ISSN
1738-2475
Abstract
본 논문은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을 중심으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구체적으로 양국에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CSR 활동을 집행하는 기업의 국적(자국/다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의 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국과 중국 모든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하는 기업일수록 긍정적인 기업 평판을 구축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CSR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의 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Journalism,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HYO SOOK photo

KIM, HYO SOOK
College of Social Sciences (Department of Mass Communi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