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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PR 분야 메타 분석 적용 연구에대한 질적 평가 AMSTAR 가이드라인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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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정교-
dc.contributor.author황장선-
dc.date.available2019-03-08T05:36:54Z-
dc.date.issued2018-10-
dc.identifier.issn1738-247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416-
dc.description.abstract메타 분석은 특정 연구 분야에서 진행되어 온 서로 다른 다수의 연구들이 제시한 축적된 결과를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제시한다는 점에서 근래 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시도되고 있다. 국내 광고학 및 홍보학 영역과 관련 분야도 예외가 아니며, 최근 주요 주제 및 핵심 연구 변인들에 대한 메타 분석이 수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해당 분야에서 메타 분석을 적용한 연구들의 질적 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들에 대하여 어느 정도의 신뢰성 및 타당성을 부여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광고학, 홍보학, 커뮤니케이션학, 마케팅학 등 관련 분야에서 최근까지 수행된 23편의 논문들을 대상으로 AMSTAR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여 질적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평가 항목11개에 대하여 구체적인 결과를 제시하였다.-
dc.description.abstractMeta-analysis has recently been popularized in various fields since it enables researchers to integrated the results from previous studies in a systematic way. Advertising and Publication Relations research fields also have yielded meta-analysis works to investigate critical topics and variables. The current study tries to evaluate qualitatively previous meta-analysis research works in the fields. Meta-analysis research works in the fields of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communication, and marketing are sampled, and a total of 23 studies were analyzed with AMSTAR guideline. Individual 11 items of the guideline were applied and specific recommendations for future research are provided.-
dc.format.extent29-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광고홍보학회-
dc.title광고·PR 분야 메타 분석 적용 연구에대한 질적 평가 AMSTAR 가이드라인의 적용-
dc.title.alternativeA Qualitative Evaluation of Meta-Analysis Research - Application of AMSTAR Guideline --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6914/kjapr.2018.20.4.514-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광고홍보학보, v.20, no.4, pp 514 - 542-
dc.identifier.kciidART00240278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542-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514-
dc.citation.title한국광고홍보학보-
dc.citation.volume20-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Meta-analysis-
dc.subject.keywordAuthorAMSTAR-
dc.subject.keywordAuthor메타 분석-
dc.subject.keywordAuthorAMSTAR-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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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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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ang, Jang Sun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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