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과 중국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비교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지성애-
dc.contributor.author오효몽-
dc.contributor.author김치곤-
dc.date.available2019-07-16T03:03:09Z-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1229-58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2788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과 중국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직무만족도를 비교․분석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한국과 중국 국․공립 유치원에 근무하고 있는 유아교사 200명이었다. ‘교수효능감(STEBI)’도구와 ‘직무만족도(ECJSS)’도구를 수정․번안 사용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연구자료는 t-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한국과 중국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전체 직무만족도에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지만, 직무만족도 하위요소인 동료관계, 직무자체의 특성, 근무환경, 보수와 승진의 기회 영역에서 한국과 중국 유아교사 집단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dc.format.extent26-
dc.publisher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dc.title한국과 중국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직무만족도 비교-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Comparison between the Chinese and the Korean Early Childhood Teachers in Teaching Efficacy and Job Satisfaction-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학논집, v.15, no.3, pp 5 - 30-
dc.identifier.kciidART00156755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30-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title유아교육학논집-
dc.citation.volume1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early childhood teacher-
dc.subject.keywordAuthorteaching efficacy-
dc.subject.keywordAuthordegree of job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유아교사-
dc.subject.keywordAuthor교수효능감-
dc.subject.keywordAuthor직무만족도-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