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환 텍스트를 이용한 스토리의 변형 구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형기 | - |
dc.contributor.author | 김규정 | - |
dc.contributor.author | 백수희 | - |
dc.contributor.author | 한혜정 | - |
dc.date.available | 2019-07-31T01:58:55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598-231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0789 | - |
dc.description.abstract | 텍스트는 인간과 인간 사이의 대면대화에 의해 본연의 뜻을 상실하고 의도와 다르게 타인에게 전달되기도 한다. 텍스트는 독자적인 기표(signifier=signifiant[F])로 생성되지만, 주변과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관계 속에서 그 기의(signified=signifi [F])가 수정되고 변형된다.본 연구의 프로세스는 준비된 질문 영상에 관객이 대답하도록 하여 그 영상을 저장한 뒤, 다르게 준비한 질문 영상과 합성한다. 그 대답이 관객이 예상하지 못한 의미로 변형되도록 처음 질문과 다른 텍스트의 질문으로 치환시킨다. 치환 텍스트에 의해 텍스트의 의미를 바꾸어 전달함으로써 관객에게 인지적 재미를 느끼게 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 - |
dc.format.extent | 10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 |
dc.title | 치환 텍스트를 이용한 스토리의 변형 구현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distortions of story by replaced text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7280/jdd.2008.8.1.03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8, no.1, pp 329 - 33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1618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33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329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8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placed text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v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estingnes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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