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영아들의 가상놀이에서의 교육적 맥락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미숙-
dc.date.available2019-07-31T04:59:30Z-
dc.date.issued2008-
dc.identifier.issn1226-447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02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한국과 미국의 영아들의 가상놀이 발달과 문화 및 교육적 맥락과의 연관성을 규명하고자 문화기술 연구를 수행하였다. 분석에서는 활동을 단위로 영아들과 교사들의 상호작용에 관련된 데이터를 조직하여 두 문화권에서 비교할 수 있는 주제들을 추출하여 해석하였다. 두 문화권의 가상놀이 발달의 특징은 유사성이 많았으며, 환상내러티브의 발달과 사회성의 발달은 교육적 맥락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따라서, 영아의 가상놀이 발달에서 교육적, 문화적 맥락의 영향은 영역특수성(domain-specificity)을 띤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가상놀이의 환상내러티브와 사회성 발달을 위해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dc.format.extent21-
dc.publisher한국인간발달학회-
dc.title영아들의 가상놀이에서의 교육적 맥락-
dc.title.alternativeThe Cultural and Educational Context in Toddlers' Pretend Play-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인간발달연구, v.15, no.1, pp 1 - 21-
dc.identifier.kciidART00123200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title인간발달연구-
dc.citation.volume1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영아-
dc.subject.keywordAuthor가상놀이-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적 맥락-
dc.subject.keywordAuthor문화적 맥락-
dc.subject.keywordAuthortoddlers-
dc.subject.keywordAuthorpretend play-
dc.subject.keywordAuthorcultural context-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context-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