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1인칭 시점 게임의 인터페이스 비교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옥희-
dc.contributor.author유길상-
dc.contributor.author이원형-
dc.date.available2019-07-31T05:00:05Z-
dc.date.issued2008-
dc.identifier.issn1976-65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038-
dc.description.abstract최근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의 활성화로 인해 1인칭 시점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1인칭 시점 게임에서의 인터페이스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있다. Marshall McLuhan의 ‘미디어는 피부와 같다’는 말처럼 인터페이스 역시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의 재미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는 요소로써 사용자의 입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하다.[1] 또한, 그 디자인과 게임 몰입도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상용화 되고 있는 1인칭 시점 게임들의 비교 연구를 통해 1인칭 시점 게임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제시하였다.-
dc.format.extent6-
dc.publisher(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dc.title1인칭 시점 게임의 인터페이스 비교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Comparison of User Interface Design in First-Person Shooter Game.-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2, pp 30 - 35-
dc.identifier.kciidART00124128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35-
dc.citation.number12-
dc.citation.startPage30-
dc.citation.title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Interface-
dc.subject.keywordAuthorHCI-
dc.subject.keywordAuthorGame psychology-
dc.subject.keywordAuthorDesig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