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칭 시점 게임의 인터페이스 비교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조옥희 | - |
dc.contributor.author | 유길상 | - |
dc.contributor.author | 이원형 | - |
dc.date.available | 2019-07-31T05:00:05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976-65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038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의 활성화로 인해 1인칭 시점 게임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1인칭 시점 게임에서의 인터페이스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있다. Marshall McLuhan의 ‘미디어는 피부와 같다’는 말처럼 인터페이스 역시 사용자로 하여금 게임의 재미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는 요소로써 사용자의 입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하다.[1] 또한, 그 디자인과 게임 몰입도간의 관계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상용화 되고 있는 1인칭 시점 게임들의 비교 연구를 통해 1인칭 시점 게임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제시하였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 - |
dc.title | 1인칭 시점 게임의 인터페이스 비교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Comparison of User Interface Design in First-Person Shooter Gam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2, pp 30 - 35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4128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35 | - |
dc.citation.number | 12 | - |
dc.citation.startPage | 30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fa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H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psycholo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sig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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