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NA Studio를 이용한 게임 제작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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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안재성 | - |
dc.contributor.author | 장현수 | - |
dc.contributor.author | 유길상 | - |
dc.contributor.author | 조옥희 | - |
dc.contributor.author | 이원형 | - |
dc.date.available | 2019-08-06T06:58:18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976-65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701 | - |
dc.description.abstract | 오늘날 게임의 대형 산업화는 각종 새로운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새로운 직업까지 창출 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을 개발해내야 하는 게임 업체와 개발자들의 입장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기술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는 것이 현재 우리가 처한 현실이다. 거대한 개발 투자 비용에 비해 창의적인 게임의 정체는 이미 예견되고 있으며, 그것을 해결하고자 새로운 솔루션이 개발되기 위한 노력이 지속 되고 있다. 이런 움직임 속에서 Microsoft가 발표한 새로운 패러다 임을 제시하기 위한 솔루션이 XNA이다. Microsoft의 XNA가 향후 새로운 게임의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인지 통찰하여 게임 패러다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 - |
dc.title | XNA Studio를 이용한 게임 제작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Implementation and Research by Using the XNA Studio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5, pp 83 - 8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05827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88 | - |
dc.citation.number | 15 | - |
dc.citation.startPage | 83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엑스앤에이 | - |
dc.subject.keywordAuthor | XNA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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