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혁신수용특성에 대한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수용의도에 대한 연구Study on the Innovation Acceptance Characteristics for Digital Convergence Products

Authors
서현석박소희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iness; Digital Convergence; Consumer Attitude;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iness; Digital Convergence; Consumer Attitude;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디지털 컨버전스; 소비자 태도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9, no.4, pp 51 - 67
Pages
17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9
Number
4
Start Page
51
End Page
6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878
ISSN
1738-1916
Abstract
본 연구는 혁신 제품특성, 환경 특성, 그리고 개인 특성을 소비자의 지각된 유용성과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변수로 두고,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분석했다. 연구결과, 상대적 이점과 더 좋은 제품에 대한 기대, 사회적 영향 및 매스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신기술에 대한 태도 등이 지각된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지각된 용이성보다 유용성이 긍정적인 제품태도 형성에 영향을 준다는 결과가 도출되었다.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사용자들은 제품의 사용편이성 보다는 사용하기에 복잡하더라도 복합적인 기능들의 사용가능성에 더 큰 가치를 두고 있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uh, Hyunsuk photo

Suh, Hyunsuk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