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의 진입과 기존은행의 대응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강임호 | - |
dc.contributor.author | 안일태 | - |
dc.date.available | 2019-08-07T04:58:38Z | - |
dc.date.issued | 2003 | - |
dc.identifier.issn | 1226-757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2206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인터넷전문은행의 은행서비스시장으로의 진입 및 기존은행의 대응전략을 고객충성도라는 관점에서 이론적으로 묘사한다. 이 논문의 결론은 크게 다음의 두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기존은행산업에 독점적 요소가 존재한다면 적절한 조건하에서 인터넷전문은행의 진입은 기존은행의 지점서비스와 인터넷뱅킹서비스의 가격을 하락시킨다. 둘째, 기존은행산업이 독점적 경쟁하에 있을 경우, 기존은행이 고객을 차별하지 않는다면 인터넷전문은행은 은행서비스시장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며, 기존은행이 고객을 완전히 차별화한다면 인터넷전문은행은 은행서비스시장에 진입하기가 곤란하다. 여기서 ‘고객의 차별화’란 고객이 은행의 이윤에 기여하는 정도에 따라 고객별로 서비스가격을 달리 책정함을 의미한다. | - |
dc.format.extent | 41 | - |
dc.title | 인터넷전문은행의 진입과 기존은행의 대응전략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경제분석, v.9, no.2, pp 66 - 106 | - |
dc.identifier.kciid | ART00090015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106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66 | - |
dc.citation.title | 경제분석 | - |
dc.citation.volume | 9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넷전문은행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넷뱅킹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차별화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격경쟁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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