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구조 전략 분석을 통한 세계 선진기업 선정 및 특성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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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우정석 | - |
dc.contributor.author | 최석인 | - |
dc.contributor.author | 박찬식 | - |
dc.contributor.author | 장현승 | - |
dc.date.available | 2019-08-09T00:59:56Z | - |
dc.date.issued | 2009 | - |
dc.identifier.issn | 2005-609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2398 | - |
dc.description.abstract | 건설 관련 기술 및 시장은 최근 시간과 장소를 떠나 글로벌 시장이라는 하나의 울타리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대기업 중심이었던 해외건설시장에서 중소기업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들 건설기업의 이윤확대를 위해서는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사업구조 전략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러한 기업의 전략을 위해 건설기업들은 일반적으로 타 기업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부족한 점을 인식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세계 건설업체의 다양한 사업구조전략 및 변화모습을 분석하여 선진 건설업체를 선정하는 한편 이들 기업의 전략 특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기업의 선정 방법을 소개하는 또다른 목적을 가질 수 있겠다. 선진 건설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시장점유율(매출)변화 분석, 건설 상품별 전문성 분석, 그리고 사업 포트폴리오전략 분석을 방법론으로 이용하였으며 자료는 ENR지에서 발표되는 세계 건설기업의 매출과 상품별 비중을 참고하였다. | - |
dc.format.extent | 8 | - |
dc.publisher | 한국건설관리학회 | - |
dc.title | 사업구조 전략 분석을 통한 세계 선진기업 선정 및 특성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Benchmarking of Strategic Performance of Global Top Construction Firm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v.10, no.3, pp 122 - 129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4171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129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22 | - |
dc.citation.title | 한국건설관리학회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경영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사업구조 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벤치마킹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R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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