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감성 시스템을 이용한 지능형 NPC Agent 구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장현수-
dc.contributor.author조재준-
dc.contributor.author이원형-
dc.contributor.author유길상-
dc.date.available2019-08-09T01:04:36Z-
dc.date.issued2009-
dc.identifier.issn1976-65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2539-
dc.description.abstract인간의 감정은 사람의 의사소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간은 감정을 기반으로 한 의사소통에 익숙하기 때문에 이것을 컴퓨터 인터페이스에 활용할 수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인터페이스 기술인 바이오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인간의 감정 상태를 판단하고, 강화 학습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인간의 감정에 적절하게 반응하는 NPC를 구현하였다.-
dc.format.extent6-
dc.publisher(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dc.title감성 시스템을 이용한 지능형 NPC Agent 구현-
dc.title.alternativeImplementaion of the Intelligent NPC Agent Using Emotion System-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6, pp 63 - 68-
dc.identifier.kciidART00133431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68-
dc.citation.number16-
dc.citation.startPage63-
dc.citation.title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AI-
dc.subject.keywordAuthorBiofeedback Game-
dc.subject.keywordAuthorReinforcement Learning-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 System-
dc.subject.keywordAuthor인공지능-
dc.subject.keywordAuthor바이오피드백-
dc.subject.keywordAuthor강화학습-
dc.subject.keywordAuthor감정시스템-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