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융합을 위한 미디어아트 구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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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목선아 | - |
dc.contributor.author | 백준기 | - |
dc.contributor.author | 김대희 | - |
dc.date.available | 2019-08-13T06:57:46Z | - |
dc.date.issued | 2009-11 | - |
dc.identifier.issn | 1226-8046 | - |
dc.identifier.issn | 2288-298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257 | - |
dc.description.abstract | 오늘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발달로 국가 간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국가 간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해짐에 따라 다문화 주의, 다문화 현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문화주의와 관련된 문화정책과 미디어, 문화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회현상은 정책제도만이 아닌 서로 다른 나라의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정서적 공존을 필요로 한다. 때문에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접근과 공존적 협업을 통해 발전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 논문은 “Ensemble of Culture”를 통해, 다양한 문화들이 소통하고 공존하는 것을 형상화 한다. 관람객은 특수한 매개체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몸만으로 작품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관람객의 참여로 작품은 완성된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각 객체가 가지고 있는 음악들의 앙상블로 관람객은 흥미와 함께 작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다. | - |
dc.format.extent | 4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학회 | - |
dc.title | 다문화 융합을 위한 미디어아트 구현 | - |
dc.title.alternative | Media Art Implementation for Representation of Multi-cultur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자인학연구, v.22, no.6, pp 85 - 8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94887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88 | - |
dc.citation.number | 6 | - |
dc.citation.startPage | 85 | - |
dc.citation.title | 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22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lti-cul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art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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