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경영자의 전략적 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윤 | - |
dc.contributor.author | 한주희 | - |
dc.date.available | 2019-08-16T04:57:20Z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598-865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89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중소 창업기업 최고 경영자(CEO)의 전략적 지향성이 회사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CEO의 3가지 다른 차원의 전략적 지향성 (고객 / 경쟁자 / 기술지향)을 살펴보았다. 과거 전략적 지향성과 성과와의 관계를 분석하는 연구가 이들 간의 직접적인 관계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전략적 지향성이 어떠한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쳐 기업 성과로 이어지는지 중간 ‘매개 변수’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한다. 연구결과, 고객 지향성 및 기술 지향성은 ‘사전기획 역량’과 기능 간 협력을 향상시키고, 종업원의 조직 몰입을 향상시킨다. 반면, CEO의 경쟁자 지향성은 사전기획 역량과 기능 간 협력 향상에 기여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 |
dc.format.extent | 17 | - |
dc.publisher | 한국경영교육학회 | - |
dc.title | 창업기업 경영자의 전략적 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act of CEO's Strategic Orientation on Ventures' Performanc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경영교육연구, no.60, pp 75 - 9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42819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91 | - |
dc.citation.number | 60 | - |
dc.citation.startPage | 75 | - |
dc.citation.title | 경영교육연구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략적 지향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몰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사전기획 역량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능 간 협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업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CEO's Strategic Orient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Commit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Planning Proficiency | - |
dc.subject.keywordAuthor | Functional Alli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entures Performance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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