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세컨드 패션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찬 | - |
dc.contributor.author | 서현석 | - |
dc.date.available | 2019-08-16T05:57:22Z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738-960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96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에 있어 쇼핑스타일, 체면민감성, 소비자 혁신성을 중심으로 한 개별 소비자의 특성 차이가 세컨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모 브랜드의 노출여부에 대한 차이를 비교함으로써 브랜드 확장 시 소비자가 세컨드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모 브랜드가 확장된 제품에 대한 호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석결과 고객 특성이 세컨드 브랜드 호감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 브랜드의 노출 시 세컨드 브랜드의 호감도에 더욱 긍정적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연구의 결과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랜드확장 전략수립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21 | - |
dc.publisher |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 - |
dc.title | 인터넷 쇼핑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세컨드 패션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 of Customer Characteristics in Second Brand Selection on the Internet Fashion Shopping Behavior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doi | 10.17255/etr.8.2.201005.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전자무역연구, v.8, no.2, pp 1 - 2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50141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전자무역연구 | - |
dc.citation.volume | 8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et Shopping Mal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cond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Characteristic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터넷 쇼핑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세컨드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특성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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