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인터넷 쇼핑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세컨드 패션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정찬-
dc.contributor.author서현석-
dc.date.available2019-08-16T05:57:22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738-960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96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패션상품 구매에 있어 쇼핑스타일, 체면민감성, 소비자 혁신성을 중심으로 한 개별 소비자의 특성 차이가 세컨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고, 모 브랜드의 노출여부에 대한 차이를 비교함으로써 브랜드 확장 시 소비자가 세컨드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모 브랜드가 확장된 제품에 대한 호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석결과 고객 특성이 세컨드 브랜드 호감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 브랜드의 노출 시 세컨드 브랜드의 호감도에 더욱 긍정적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연구의 결과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랜드확장 전략수립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c.format.extent21-
dc.publisher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dc.title인터넷 쇼핑에서 고객특성에 따른 세컨드 패션브랜드 선택행동의 변화-
dc.title.alternativeEffect of Customer Characteristics in Second Brand Selection on the Internet Fashion Shopping Behavior-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7255/etr.8.2.201005.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전자무역연구, v.8, no.2, pp 1 - 21-
dc.identifier.kciidART00145014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title전자무역연구-
dc.citation.volume8-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Internet Shopping Mall-
dc.subject.keywordAuthorSecond Brand-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Characteristic-
dc.subject.keywordAuthor인터넷 쇼핑몰-
dc.subject.keywordAuthor세컨드 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고객특성-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uh, Hyunsuk photo

Suh, Hyunsuk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