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생태 그림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임예지-
dc.contributor.author김민진-
dc.date.available2019-08-16T06:57:11Z-
dc.date.issued2011-04-
dc.identifier.issn1226-811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98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두 곳의 병설유치원 만 5세 유아 40명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에 각각 20명씩 배치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생태 그림책 8권을 읽은 후 생태 그림책 내용에 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책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가 생태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나누기를 실시한 비교집단의 환경친화적 태도 점수보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에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책 만들기 활동이 생태 그림책 읽기 후 이야기 나누기 활동보다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더 효과적인 방법임을 시사한다.-
dc.format.extent23-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dc.title생태 그림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Making Ecological Picture Books on Children's Eco-Friendly Attitude-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열린유아교육연구, v.16, no.2, pp 85 - 107-
dc.identifier.kciidART00155071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0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85-
dc.citation.title열린유아교육연구-
dc.citation.volume16-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생태 그림책(ecological picture books)책 만들기 활동(making-book)환경친화적 태도(Eco-friendly Attitude)-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Min Jin photo

Kim, Min Jin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