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영어평가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기독교윤리학적 과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동일-
dc.contributor.author김나희-
dc.date.available2019-08-19T00:56:00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229-838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090-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의 목적은 국내외 영어시험의 오용사례와 윤리규범 기준을 문헌 탐색을 통해 고찰하고 영어교육평가자의 윤리성 문제를 기독학술담론으로 유도하는것이다. 일차적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한 시험시행과 준비의 부적절한 사례를 살펴보면서 영어평가자의 직업윤리성에 대한 연구 필요성을 부각시킨다. 평가자가 직업 윤리성을 갖기 위해서는 Davies(1997)가 제시한 윤리 규범, 실행 규범의 문서 작업과 규범 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한국적 상황에서 규범과지침만으로는 영어평가자의 윤리성을 높이기 힘들며 기독교사 혹은 기독단체들이 사랑과 공의의 마음으로 윤리캠페인에 참여할 필요가 있다. 기독교육자들의협력네트워크로 윤리적인 교육평가의 사례가 축적되어야 할 때이다.-
dc.format.extent26-
dc.publisher한국기독교사회윤리학회-
dc.title영어평가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기독교윤리학적 과제-
dc.title.alternativeIssues in the Christian Ethics of Language Testing Professionalism-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기독교사회윤리, no.19, pp 71 - 96-
dc.identifier.kciidART00145644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96-
dc.citation.number19-
dc.citation.startPage71-
dc.citation.title기독교사회윤리-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영어평가자-
dc.subject.keywordAuthor한국-
dc.subject.keywordAuthor직업 윤리성-
dc.subject.keywordAuthor기독교육자-
dc.subject.keywordAuthor직업윤리캠페인-
dc.subject.keywordAuthorEnglish language testing-
dc.subject.keywordAuthorKorea-
dc.subject.keywordAuthorprofessionalism-
dc.subject.keywordAuthorchristian educators-
dc.subject.keywordAuthorprofessional ethics-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 Department of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n, Dong Il photo

Shin, Dong Il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