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평가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기독교윤리학적 과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동일 | - |
dc.contributor.author | 김나희 | - |
dc.date.available | 2019-08-19T00:56:00Z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229-838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09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의 목적은 국내외 영어시험의 오용사례와 윤리규범 기준을 문헌 탐색을 통해 고찰하고 영어교육평가자의 윤리성 문제를 기독학술담론으로 유도하는것이다. 일차적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한 시험시행과 준비의 부적절한 사례를 살펴보면서 영어평가자의 직업윤리성에 대한 연구 필요성을 부각시킨다. 평가자가 직업 윤리성을 갖기 위해서는 Davies(1997)가 제시한 윤리 규범, 실행 규범의 문서 작업과 규범 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그러나 한국적 상황에서 규범과지침만으로는 영어평가자의 윤리성을 높이기 힘들며 기독교사 혹은 기독단체들이 사랑과 공의의 마음으로 윤리캠페인에 참여할 필요가 있다. 기독교육자들의협력네트워크로 윤리적인 교육평가의 사례가 축적되어야 할 때이다. | - |
dc.format.extent | 26 | - |
dc.publisher | 한국기독교사회윤리학회 | - |
dc.title | 영어평가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기독교윤리학적 과제 | - |
dc.title.alternative | Issues in the Christian Ethics of Language Testing Professionalism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기독교사회윤리, no.19, pp 71 - 96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56446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96 | - |
dc.citation.number | 19 | - |
dc.citation.startPage | 71 | - |
dc.citation.title | 기독교사회윤리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영어평가자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한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업 윤리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기독교육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업윤리캠페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glish language tes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Korea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fessional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ristian educator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fessional ethic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