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의 공유가치 창조와 녹색경영Creating Shared Value and Green Management of Nestlé
- Authors
- 전병준
- Issue Date
- 2010
- Publisher
-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 Keywords
- Nestlé; Creating Shared Value; Green Management; Business Principle;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네슬레; 공유가치 창조; 녹색경영; 경영철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itation
- 전자무역연구, v.8, no.4, pp 131 - 152
- Pages
- 22
- Journal Title
- 전자무역연구
- Volume
- 8
- Number
- 4
- Start Page
- 131
- End Page
- 152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497
- DOI
- 10.17255/etr.8.4.201011.131
- ISSN
- 1738-9607
- Abstract
- 네슬레는 사회적 책임과 녹색경영에 많은 노력을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본 연구는 네슬레의 녹색경영과 경영철학에 대해서 알아본다. 공유가치 창조는 네슬레의 녹생경영의 초석이 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네슬레는 섭생에 문제가 있는 어린아이들에게 대용식을 제공하기 위해서 창업되었다. 창업 때부터 네슬레의 문화와 미션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을 돕는 것이었다. 그 이후로 창업자인 앙리 네슬레의 경영철학은 전 종업원들에게 전수되어서 공유가치 창조를 구현하고 있다. 네슬레의 경영원칙들은 전세계 각 지역의 사업장에서 공유되고 있다. 네슬레의 녹색경영은 네슬레의 경영철학과 공유된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네슬레는 녹색경영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고 특히 수자원의 보호와 저탄소화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한국의 네슬레에서도 이런 본사의 경영철학을 실천하여 녹색경영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본 연구는 녹색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시사점을 보여준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