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G러닝 수학 수업이 미국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수학 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위정현-
dc.contributor.author원은석-
dc.date.available2019-08-21T06:02:08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issn2287-821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97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미국 LA 컬버시티에 소재한 라발로나 초등학교에서 5학년 1개 반을 대상으로 6주 동안 진행된 G러닝 수학 수업의 구성 과정과 그 효과성을 제시하였다. G러닝 수학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 G러닝 콘텐츠의 개발, 수업의 구성, G러닝 수학 수업의 교수학습 모형, 교재개발 그리고 교사연수를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기획된 G러닝 수학 수업의 결과 수업반의 수학 성적은 약 12점 상승하여 비교반보다 높은 향상도를 보였으며, 하위집단은 22점, 상위집단은 9점이 향상되었다. 또한, 수업 이후 G러닝에 대한 참여 학생의 흥미도와 효과에 대한 인지도가 긍정적으로 향상되었다.-
dc.format.extent12-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G러닝 수학 수업이 미국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수학 성취도 향상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Effectiveness of G-Learning Math Class in Increase of Math Achievement of K-5 Students in USA-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2, no.1, pp 79 - 90-
dc.identifier.kciidART00163333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90-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79-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2-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Wi, Jong Hyun photo

Wi, Jong Hyun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