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지성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희 | - |
dc.date.available | 2019-08-23T01:04:07Z | - |
dc.date.issued | 2013 | - |
dc.identifier.issn | 1229-580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28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조사하는데 있다. 본 연구대상은 유치원에 재직 중인 교사 155명이었다.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문헌분석 및 전문가 협의 등을 통해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인식’, ‘미술감상교육 실태’의 2개 영역으로 구분된 설문지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설문지를 연구대상에게 배부하고 회수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는 카이검증, t-검증, 일원변량으로 분석하였으며, 집단 간의 차이는 Scheffé 검증으로 추후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는 교사의 배경 변인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format.extent | 25 | - |
dc.publisher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 - |
dc.title |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n the Status and Teachers' Awareness of Art Appreciation for Young Children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유아교육학논집, v.17, no.1, pp 5 - 29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49867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9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title | 유아교육학논집 | - |
dc.citation.volume | 17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아 미술감상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사의 인식 | - |
dc.subject.keywordAuthor | 미술감상교육 실태 | - |
dc.subject.keywordAuthor | art appreciation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cher's awaren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atus of art appreciation educatio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