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지성애-
dc.contributor.author김성희-
dc.date.available2019-08-23T01:04:07Z-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issn1229-58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28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조사하는데 있다. 본 연구대상은 유치원에 재직 중인 교사 155명이었다.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문헌분석 및 전문가 협의 등을 통해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인식’, ‘미술감상교육 실태’의 2개 영역으로 구분된 설문지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설문지를 연구대상에게 배부하고 회수하여 연구자료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는 카이검증, t-검증, 일원변량으로 분석하였으며, 집단 간의 차이는 Scheffé 검증으로 추후분석 하였다. 연구결과 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는 교사의 배경 변인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c.format.extent25-
dc.publisher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dc.title유아 미술감상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dc.title.alternativeAn Analysis on the Status and Teachers' Awareness of Art Appreciation for Young Children-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학논집, v.17, no.1, pp 5 - 29-
dc.identifier.kciidART001749867-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9-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title유아교육학논집-
dc.citation.volume17-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유아 미술감상교육-
dc.subject.keywordAuthor교사의 인식-
dc.subject.keywordAuthor미술감상교육 실태-
dc.subject.keywordAuthorart appreciation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teacher's awareness-
dc.subject.keywordAuthorstatus of art appreciation educatio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