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병욱 | - |
dc.contributor.author | 서현석 | - |
dc.contributor.author | 나윤규 | - |
dc.date.available | 2019-08-23T05:57:57Z | - |
dc.date.issued | 2008 | - |
dc.identifier.issn | 1229-318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89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블로그가 가지는 특성요인들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소비자에 따른 블로그의 특성요인이 브랜드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추가로 브랜드 태도가 기업의 성과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본다. 선행연구들에 기인한 접근편리성, 상호작용성, 정보의 신뢰성, 경험정보라는 네 가지의 블로그의 특성변수들과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를 검증하였다. 실증분석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블로그의 특성요인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경험정보, 상호작용성의 순서대로 브랜드 태도에 정(+)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터넷 숙련도의 소비자 특성에 따른 블로그의 특성요인이 브랜드 태도에 대한 영향은 유의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태도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format.extent | 40 | - |
dc.publisher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 - |
dc.title | 블로그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Effects of Blog Characteristics on the Brand Attitude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v.16, no.3, pp 1 - 40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8214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4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Blog Characteristics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Attitu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rchase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블로그 특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태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매의도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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