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능력에서“디지털 능력”으로―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능력 촉진을 위한 미디어 교육 방법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강진숙 | - |
dc.date.available | 2019-08-23T06:00:48Z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issn | 1738-04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976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의 목적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능력을 촉진하기 위해 어떠한 미디어 교육 방법이 필요한지를 규명하는 데 있다. 이러한 논의를 위해 우선, 미디어 능력의 쟁점으로 제기되었던 기술과 성찰의 간극, 그리고 통합적 능력의 요구에 대한 문제의식을 전제로 하고, 나아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능력이 무엇이고 어떠한 구체적인 범주들로 구성되는지를 살펴본 후, e-러닝을 통한 온라인 미디어 교육 방법에 관해 논의하고자 한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교육 방법으로서 e-러닝의 기본 개념과 범주, 효과 등을 중심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 - |
dc.format.extent | 27 | - |
dc.publisher | 한국출판학회 | - |
dc.title | 미디어 능력에서“디지털 능력”으로―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능력 촉진을 위한 미디어 교육 방법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media education methodology, focusing on improving media competence of digital era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출판학연구, no.53, pp 5 - 3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06678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31 | - |
dc.citation.number | 53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title | 한국출판학연구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dia cap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gital Cap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E-lear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미디어 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미디어 능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 능력 | - |
dc.subject.keywordAuthor | e-러닝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