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여성의 로하스 의식 수준 및 사회인구학적 변인에 따른 천연성분 화장품 구매 행동Study about the Natural Ingredient Cosmetics purchase toward the Consciousness of LOHAS and Socio-populational Status

Authors
황완균이영애
Issue Date
2010
Keywords
LOHAS; Women; Socio-populational Status; Natural Ingredient Cosmetics; Cosmetic Purchase; 로하스; 여성; 천연성분 화장품; 사회인구학적 변인; 화장품 구매
Citation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v.8, no.3, pp 191 - 200
Pages
10
Journal Title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Volume
8
Number
3
Start Page
191
End Page
20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6225
ISSN
2466-2046
2466-2054
Abstract
최근 소비자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삶의 추구는 자신과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전반적인 책임의식을 강조한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라는 진화된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시켰다. 우리나라의 경우, 로하스가 이슈에 머무르고 있고 로하스층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소비의 주체라 할 수 있는 여성들의 로하스 의식을 살펴보고, 그들의 생활과 연관성이 깊은 화장품 분야에서 로하스와 관련 있는 천연성분 화장품의 구매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 천연 성분 화장품이 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여성들이 생각하는 천연 성분화장품과 관련된 개선 방안에 대해서 알아 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본 연구를 통해 로하스 의식은 여성들의 천연성분 화장품 소비 수준에 유의한 영향이 있음을 알수 있었다. 즉, 천연 성분 화장품 구매 행동은 로하스 의식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선행연구를 기초로 한 연구 모형이 타당하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여성 소비자들의 경우 로하스 의식 수준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 여성들의 생활과 매우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러한 시대상을 반영하여 로하스 관련 신 제품의 출시 및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므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믿을수 있는 천연 성분 화장품의 유통, 제조 경로를 통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판로를 모색해야 할 것이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Pharmacy > School of Pharmac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Whang, Wan Kyunn photo

Whang, Wan Kyunn
대학원 (글로벌혁신신약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